약관 일자별 보기 :

제1항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제2항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제3항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4항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제5항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제6항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7항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제8항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제9항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보호대책 제10항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제11항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제12항 서비스 이용 기록 분석 (온라인 맞춤 광고)
제13항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부칙>

‘㈜썸에이지’는 (이하 ‘회사’) 고객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등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권리(개인정보 자기결정권)를 적극적으로 보장합니다.
회사는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기 위하여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작성하였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각종 정책을 내용으로 담고 있으며, 회사는 법령의 규정에 따라 고객이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주요 변경 내용 및 개정일자 등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회원가입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에 대한 동의절차를 마련하여, 고객이 “동의”를 선택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것으로 보고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카카오톡 기반 서비스 이용 시: 카카오톡 이용자 ID, 카카오톡 닉네임, 카카오톡 친구 목록 및 ID,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 SNS(외부 플랫폼)을 통한 계정 연동시: ID, 닉네임, 프로필, 연동 키값 등을 제공받을 수 있으나, 회사는 연동 키값만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 외부 플랫폼 종류 :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 구글, 애플, 트위터, 스팀 등
    • 고객지원 서비스 이용 시: [필수]이메일주소(답변 발송을 위한 용도), [선택] 휴대폰 번호 (문의 답변을 위한 용도)
  • 개인정보 수집방법
    • 게임 다운 후 최초 실행 시, 네트워크 접속 시, 캐시 구매 시, 회원 가입 시, 고객센터 이용 시, 콘텐츠 및 서비스프로모션/이벤트 진행 시, 자체 개발 콘텐츠 및 서비스플랫폼 이용 시, 제휴 관계의 플랫폼 이용 시 등록된 동의 시스템이나 별도 동의 절차를 구비하여 수집
    •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동의를 받은 경우 동의 받은 정보에 한하여 수집
    • 고객과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고객의 요청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수적인 개인정보 항목에 한하여 고객의 동의 없이 수집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처리할 수 있는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공개하여 안내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국가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IP 정보, 모바일 기기정보(모델명, 이동통신사 정보, OS정보, 언어 및 국가정보, 기기 고유 식별번호, 광고ID)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서만 활용하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단, 고객이 사전에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거나 관련 법령에 근거가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이벤트 당첨 안내, 이벤트 경품 배송,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게임 내 공용 콘텐츠 이용 현황 확인, 고객 별 구분 서비스 제공을 위한 확인
  • 마케팅 및 광고, 제휴 및 위탁 사업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프로모션/이벤트 서비스 제공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된 개인정보에 관하여 회사는 회원 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를 요청한 경우에는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완전히 삭제됩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 발생시 복구와 피해자 보호 등을 위해 회원정보는 탈퇴한 날로부터 최대 30일을 한도로 개별서비스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완전히 삭제합니다. 또한,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나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제한 기록은 서비스 기간 중 보관합니다.)
  •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기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시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고객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목적이 달성된 후에도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저장 후 파기합니다. 회사는 저장된 개인정보를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파기기간
    회사는 고객의 게임 탈퇴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집된 정보는 개인정보 도용 및 피해발생 시 복구 및 피해자 보호 등을 위하여 최대 30일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게임 서비스에 따라 즉시 파기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처리직원의 최소화 및 직원들에 대한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개인정보 처리담당자에 대한 외부교육 실시 등
  •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최신 백신 및 보안프로그램 설치, 데이터 백업 등
  •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출입 및 접근 통제, 파기, 분쇄 및 소각 등의 물리적인 파괴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관계 법령 또는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처리한 경우
  • 고객이 자신에 관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관리 전문기관 또는 다른 처리직원에게 전송을 요구한 경우

7.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탁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위탁계약시 회원의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 받는 자 및 이용목적

수탁업체 위탁 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주)다날 휴대폰 본인 확인 서비스 회원탈퇴 시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해당 아동으로부터 직접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를 철회(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의 제공동의철회를 위하여 서비스 내 “회원탈퇴” 또는 “계정삭제”를 클릭함으로써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하거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고객센터로 서면 또는 서비스 내의 ‘1:1 문의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조회 및 정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정정요청이 있는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회사는 그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 회원 또는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의 이용약관 등에 따라 처리하며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 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적정한 취급을 보장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들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와 보안에 대한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정보가 유출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정기적인 교육과 더불어 개인정보 침해 방지를 위한 내부 지침 및 시스템 개선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관리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자들은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운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회사의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쿠키는 고객님의 컴퓨터를 구별하지만 고객님 개인을 식별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또한, 고객은 인공지능 기술 등을 적용한 완전히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여 이루어지는 결정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거나 결정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사전에 동의를 받았거나 고객과 체결한 계약을 이행 및 고객의 요청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예외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쿠키를 이용한 고객님의 방문 회수, 접속 빈도 등의 정보 파악을 통한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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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직접 설정
    Microsoft Edge : 우측 상단 메뉴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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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서비스 이용 기록 분석 (온라인 맞춤 광고)

회사는 이용자에게 보다 유용하고 적합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이용자의 광고 식별자 및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 식별자는 Android 광고 ID 및 Apple 광고용 ID 등과 같이 개인을 직접적으로 식별할 수 없는 값으로서 기기의 설정을 변경하여 광고 식별자가 관심 사항에 기반하는 광고를 사용되지 못하도록 거부할 수 있으며 이러한 식별자는 개인을 식별하는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분석 소프트웨어는 이용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때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를 분석하기 위한 용도로만 활용되며 이용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행태 정보의 제공
    회사는 보다 정확한 혜택 안내를 위해 제휴사에 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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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 식별자 수집 거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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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에 변경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전에 알려드리나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전에 알려드립니다.

부칙

공고일: 2023년 09월 22일
시행일: 2023년 09월 30일